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

백종원 가지밥 만들기-가지 활용법

by 금뿡빵 2020. 4. 12.
반응형


백종원 가지밥 만드는 법-백종원 추천 요리

백종원 가지밥


항상 가지의 흐물흐물한 식감이 싫어 밑반찬으로 나와도 손이 가질 않는 음식이었는데 중국음식 중 마늘을 잔뜩 올려 구운 가지구이요리가 있다.
이걸 먹고서 가지가 맛있는 채소였구나!
하고 가지를 사다가 여러 음식을 만들어보았다.

그 중 정말 맛있었던 백종원의 가지밥 요리

가지밥 재료:
가지

간장
다진 돼지고기

가지밥 양념 재료:
다진마늘
부추
간장
설탕(매실청이나 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하다)
참기름
통깨
고춧가루
고추

1.파와 가지 썰어주기.
파는 송송,
가지는 어슷 쓸어준다. 익으면 크기가 많이
작아지기 때문에 일부러 너무 작게 자를 필요는 없다.


2.약불에 파를 볶아 파기름을 내준다.


3.소금과 후추로 약하게 양념해놓은 다진 고기를 함께 볶아준다. 나는 돼지고기를 썼는데 혹시 잡내가 날까봐 맛술에 재어두었다.


4.고기가 거의 다 익었을 때쯤 가지를 넣어 함께 볶다가
간장 2-3스푼 정도 넣어 준다. 나는 만들어 두었던 이정현 만능간장을 써주었는데 그냥 간장을 써도 상관없다.


5.가지의 숨이 완전히 죽기전에 꺼내
밥과 함께 앉힌다.


밥이 지어지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면 된다.

✔️밥을 지을 때, 가지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을 적게 넣어줘야 한다.

백종원 가지밥 양념 만들기


1.부추, 고추를 잘게 썬다.
나는 고춧가루 대신 고추를 사용했다.
2.다진마늘 한스푼,통깨,참기름,설탕 작은 티스푼
약간 되직한 느낌으로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3.완성

다 된 밥에 양념장을 올려 비벼먹어주면 된다.


이 양념장이야 말로
만능 양념장이라고 부르고 싶은데
정말 어디에 넣어먹어도 맛있다.
만들어 두었다가 그냥 밥위에 올려 계란 후라이와 함께 먹어도 좋고 부침개의 양념장으로 써도 완벽하다.🙃

가지의 효능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다량 들어있어 항암효과나
피부,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한다.
​그리고 가지에 안토시아닌 계열의 색소로 자주색을 띄고 있는 나스닌과 황색을 띄고 있는 히아신 성분과 많은
수분이 혈관내에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혈중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부종도 빼는데 도움이 된다.
​피로회복에 좋다고하는 다양한 비타민들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건강에 좋아 변비에 걸린사람들에게 특히 좋다.

가지의 부작용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사람은 적당량만 먹는 것이 좋고 익히지 않은 생 가지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성분이 있어,
심한 사람에게는 복통을 동반한 호흡곤란 증상이 생길수도 있다고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