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 뭐먹지

양세형 파게트 따라 만들기-대파빵 만드는 법

by 금뿡빵 2020. 3. 27.
반응형

양세형 파게트 만들기

백종원의 칭찬을 잔뜩 받은 양세형의 파게트 파빵을
보고 간단해 보여 따라 만들어 보았다.
재료만 있으면 만들기가 쉽다.

재료:
바게트빵
대파
버터
연유
마요네즈
크림치즈
설탕
소금

키토식단에도 좋은 목초 버터 / 앵커버터
크림치즈는 이케아에서 마요네즈는 케이트키미에서 구매했다.

나는 바게트빵이 없어 그냥 식빵으로 대체했고
연유대신에 우유와 설탕을 조금 더 넣었다.🙃

1. 버터를 녹인다. 나는 약한 불에 해 놓고 얼른 파를 잘랐다.

파빵 파게트 만들기

2. 파를 잘라준다. 어차피 익으면서 흐물흐물 해지니 크기는 크게 신경 안썼다.

3. 버터에 파향이 베어나올 때까지 자글자글 볶아준다.

4. 1인분 기준으로 크림치즈 3: 마요네즈 2: 연유 2
비율로 섞어준다.
나는 연유가 없어서 우유와 설탕을 좀 더 넣는 것으로 대체했다.

5. 설탕과 소금을 좀 더 넣어준다.

6. 아까 볶은 파를 넣어 잘 섞어준다.

대파소스 완성😀

7. 양세형은 바게트 빵에 발라주었는데 나는 바게트가 없어 그냥 식빵에 대파소스를 발라주었다.
에어프라이기 180도에 8분 정도 돌려주었다.

8. 양세형 파게트 (파빵) 완성 😀

마치 파는 빵맛이 난다.
파향이 향긋하게 나서 야채빵 같은 느낌도 났다.
나는 마요네즈를 조금 덜 넣는게 더 맛있을 듯.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출처 : 맛남의 광장


미리 만들어놓아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아침에 간단하게 구워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다음번엔 바게트를 구해 파바게트로 해먹어야겠다.
그러고 보니
상해에서 바게트 본 적이 있었던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