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illipines 필리핀/Oslob & Moalboal 오슬롭 & 모알보알

[세부자유여행]고래상어 줄서는 시간 오슬롭 페이스북 예약 고래상어 투어 비용

by 금뿡빵 2024. 4. 14.
반응형

고래상어 줄서는 시간 오슬롭 페이스북 예약하기
고래상어 투어 비용
오슬롭,모알보알 자유여행으로 가는 2박 3일


전날 버스를 타고 오슬롭에 도착해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알차지만 저렴한 오슬롭 자유여행-세부에서 버스타고 오슬롭가는 법
https://kbbvely.tistory.com/845

알차지만 저렴한 오슬롭 자유여행-세부에서 버스타고 오슬롭가는 법

오슬롭,모알보알 자유여행으로 가는 2박 3일 알차지만 저렴한 오슬롭 자유여행-세부에서 버스타고 오슬롭가는 법 고래상어를 보기위한 오슬롭여행 세부에서 오슬롭을 가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kbbvely.tistory.com

 

셀프 고래상어 표 사는 법/ 타임라인


1. 고래상어 표 구매 -새벽 4시 줄 서기 시작, 4시 30분 92번표 수령)
2. 대기 -고래상어 주의사항 설명 듣기(아무때나 들어도 상관없음, 따로 체크 X)
3. 순서가 오면 결제를 하고 이제 고래상어 워칭을 위한 대기를 한다. -6시 30분 결제
4. 고래상어 와칭 시작 - 9시 3분
5. 투어 끝 -9시 36분

사람들이 줄선대로 들어가면 현장구매 부스가 있고 왼편에는 이렇게 온라인 부킹 부스가 따로 있다. 온라인 부킹은 따로 업체를 통해 수수료를 더하고 예약했거나 또는 오슬롭 공식 페이스북 예약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 초기에 몇명 성공했다는 후기를 보았지만 그 뒤로는 예약이 불가하다는 후기들만 있었다. (한국인은 업체와의 독점계약으로 개별예약이 불가하다는 소문이 있다.)
혹시 몰라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예약을 시도해보았지만 역시나 무응답 .. 🥲
맨 처음에는 예약 메세지에 하루전날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답변을 주어 가능하구나 좋아했는데 전날 예약메세지를 보내고 나서는 답변이 없었다.

아무튼 그래서 직접 줄서기로 표를 사게 되었는데
인터넷으로 업체를 통해 패스트트랙을 예약하신 분이 바로 내 앞에 줄을 서고 계셨다!
똑같이 4시에 줄서고 계셨던 것을 보니 결제를 제외하고 대기는 똑같이 해야하는 듯하다.



오슬롭 고래상어 예약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slobwhaleshark.ph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평소같으면 5시-6시 쯤 줄을 서면 거의 앞번호를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었는데 대명절이 포함된 휴일이라 그런지 4시에 알람을 맞추고 바로 나왔는데도 줄이 이렇게나 길다.

4시 6분 사진
줄은 꽤 길어보였지만 25분 정도 기다리니 이렇게 고래와칭대기를 위한 대기표를 받을 수 있었다. 대기번호표는 92번.

고래와칭은 6시에나 시작한다고 했으니 최소 6시까지는 잘 수 있겠다하여 숙소로 돌아가 다시 잠을 잤다. 결제를 한 이후에도, 화장실을 이용하고싶을 때에도 왔다갔다하며 숙소를 아주 알차게 이용함.
숙소를 앞에 잡아놓으면 이런 장점이 있다!

6시 반쯤 결제. 1인당 500페소로 2명 1000페소를 결제했다.

기다리는 동안 설명도 듣고

기념품들도 구경했다.  보통은 많이들 이 시간에 투말록 폭포를 다녀온다.
시간이 충분하고도 남으니 대기시간에 투말록에 다녀오세요🤗

사무실 뒷편에 Baggage Counter에서 간단한 짐을 맡길 수도 있다.

드디어 순서가 되고

이렇게 생긴 배를 타게 된다. 배가 깊어 자그만 방수가방 등을 가지고 탈 수도 있다.
하지만 스노쿨링 장비 등 정신이 없으니 가능하면 최소한의 짐만 가지고 오는 것을 추천.

저 길다란 나무 봉에 매달려 고래상어를 구경한다.
파도가 세서 오래 구경하려면 꽤나 체력이 필요하다. 그래서 나이드신분들은 배 안에서 구경만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다.  

이렇게 작은 보트에 탄 아저씨들이 새우젓을 뿌려주면 고래상어들이 쫓아가면서 먹고
우리는 그것을 나무봉에 매달려 지켜보면 된다.

바로 앞을 지나는 고래상어들.
물이 짜서 잠수를 하는게 쉽지않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번에는 스쿠버 다이빙으로 더 자세히 보고싶다.
고래상어체험을 한 시간은 9시반으로 늦은 시간이 아니였는데도 이미 앞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서인지 새우젓으로 물이 이미 뿌얘져있었다. 최대한 일찍 가는 것을 추천!

그 와중에 고래마다 배 아래 이렇게 물고기들을 데리고 다니는게 너무 귀엽다🥰

한창 물에 있을 때부터 온 몸이 따끔거림을 느꼈는데 물에서 나오니 몸에 해파리 쏘인자국이 벌겋게😳 이렇게 식초를 구비해뒀으니 가서 뿌려주면 금방 낫는다.

고래상어를 본 후 투말록으로 폭포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