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행기/북신장 위구르

[북신장 여행 6일차]끝이 안보이는 대초원 나라티초원 那拉提

by 금뿡빵 2023. 8. 22.

[북신장 여행 6일차]끝이 안보이는 대초원 나라티초원

6월 8박 9일 북신장 위구르 여행 우루무치
6/13-6/21
사리무호 싸이리무후 赛里木湖-나라티초원 那拉提草原

긴 이동시간을 위해 단백질 가득한 아침을 든든히 챙겨먹고 나라티 초원으로 이동했다.

중간중간 휴게소도 들러가며 출발한지 약 5시간만인 12시 30분쯤, 나라티 초원에 도착했다.
초원에 들어가기 전, 우리의 오늘 숙소가 있기도한 시내에서 먼저 식사를 했다.

요 가게

일단 가이드 아저씨가 추천해주시는 모든 신장 특색 음식을 맛보고는 있는데
입맛에 맞는 음식은 찾기 어렵다.

음식점 외에도 여러 가게들이 있어 구경하기에 좋다.

말린 라벤더.

사리무후에서 나라티 초원가는 길, 라벤더 농원이 있다.
상하이에 있는 라벤더 공원가 별다를 것 없어보여 애초에 일정에서 빼달라 했었는데
웬만하면 추천하지 않는 무뚝뚝한 가이드 아저씨가 이걸 왜 빼냐고 한다.
어쨌든 시간이 안맞아 지나칠 수밖에 없었지만 정말 아름답다고 하니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들러도 좋겠다.

그리고 드디어 나라티 초원입구.

셔틀버스를 포함한 입장료 95위안

초원 위까지 올라가면 꽤 쌀쌀해 하나 사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
사진도 잘나온다!

셔틀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길.

나라티 초원은 세계 4 대 초원 중 하나인 아고산 초원 식물 지역으로 고대부터 유명한 목초지이다. 아름다운 초원 풍경과 현지 카자흐스탄 민속 관습이 결합되어 신장의 유명한 관광 휴양지로 신장에 왔다면 꼭 들러봐야할 곳!
워낙 광활하기도하고 말타기, 래프팅, 헬리콥터 등 여러 액티비티가 있어 하루만에 다 즐기기 어려우니 하루 이상 묵는 것을 추천한다.
트래킹은 물론 자전거를 타고 돌아볼 수도 있다.

那拉提旅游风景区(5A)

개장시간
08:30-20:00, 20:00 입장마감

주소
新疆维吾尔自治区伊型哈萨克自治州新源县 218
国道那拉提景区

나라티초원 지도

나라티 초원에는 초원 생활 체험 지역, 산림 협곡 관광 지역, 레저 관광 리조트 지역, 원시 생태 환경 보호 지역 등 4개의 주요 관광지로 나뉘어 있고
6가지 관광코스가 있다. 그 중 우리가 들른 곳은 맨 오른쪽의 空中草原 공중초원 코스이다. 나라티의 대표 코스로 나라티에 오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코스이다.

출발지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10-15분을 타고 첫번째 정류장에서 내렸다.

계단을 올라가 전망대에서 초원을 둘러볼 수 있는데 끝없는 초원에 절대 한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다시 셔틀을 타고 내린 두번째 정류장.
셔틀 정류장 외에도 이동하는 중간중간 아름다운 스팟이 많아 내리고 싶었다.
개인차량을 타고 입장할 수도 있으니 여기저기 내려 오래오래 머물고 싶다면 셔틀대신 개인 차량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한다.

전통의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도 있고
간식거리, 헬리콥터 체험, 승마체험 등 여러가지를 해볼 수 있다.

타볼까했는데 친해진 목장청년들이 추천하지 않았다.
볼 것 없다고 했는데 돌이켜 생각해보니 청년들 입장에서는 매일 보는 것이니 볼 게 없다고 했겠지만 우리에게는 재밌었겠다 싶다.

아기양을 안고 함께 사진찍는 것 10위안?20위안?

종점인 유목민의 집 유목인가 游牧人家

휴게소로 이 곳에서 식사도 하고 기념품, 사진촬영 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

부실하지만 나쁘지 않았던 닭고기 햄버거

유목인가 游牧人家에서는 개인부담 60위안으로 셔틀버스를 타고 산으로 올라갈 수 있다. 설산 가까이에 갈 수 있는 天神台와 눈연꽃 계곡  雪莲谷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올라가보세요!
셔틀버스 대신에 말을 타고 올라갈 수도 있어요🐴

올라오니 기온이 훅 떨어져 반팔옷을 입고 있던 친구는 망또 사지 않은 것을 후회했다.

우유로 만든 간식. 하나 먹었을 때는 맛있었는데 잔뜩 사가지고 상하이로 돌아오니 안 먹게 된다. 쫀득쫀득한 분유맛으로 말랑카우와 비슷하다.

4-5시간을 둘러보니 승마 등 이것저것 체험까지는 못했지만 충분히 둘러볼 수는 있었다.
여기에서도 하룻밤 머물렀으면 좋았겠다.
이번 신장여행은 항상 아쉬움을 뒤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