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여행기/북신장 위구르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 두쿠공루 独库公路 독산자대협곡

by 금뿡빵 2023. 8. 30.
반응형

[북신장 여행 7일차]
가장 아름다운 고속도로 두쿠공루 独库公路 독산자대협곡

6월 8박 9일 북신장 위구르 여행
6/13-6/21

独库公路 두쿠공루 독창도로-独山子大峡谷 두산즈대협곡

가장 기대했던 중국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고속도로인 두쿠공루에 가는 날.
사실 존재 여부조차 몰랐는데 여행전 여행사에 문의하다가 그 존재를 알게되었다. 이 두쿠공루가 개장하는 시기에 특히나 신장에 관광객들이 몰린다고 한다.

独库公路 두쿠공루 독창도로


주소
新疆维吾尔自治区克拉玛依市独山子区西宁路街
道南端连接阿克苏地区库车市

두쿠고속도로는 강설이나 결빙 등 날씨의 문제로 약 4개월 정도만 통행이 허락된다.
보통 5월 말이나 6월초부터 10월까지.

2023년에는 내가 갔던 19일 바로 전날인 6월 18일 두쿠 고속도로가 공식적으로 개통되었다. 그래서인지 고속도로 초입에서는 길이 엄청 막혔는데 초입을 벗어나자 금새 시원하게 달릴 수 있었다.

두쿠공루 독창 고속도로는 천산산맥 전체를 가로지르는 지질 구간으로, 노출된 지층, 다양한 암석 유형 등 다양한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561km나 되는 산악도로이지만 남쪽의 바인부루커 巴音布鲁克 부근은
군사적인 이유로 외국인 출입금지라 우리가 갈 수 있는 곳은 절반정도,두쿠공루의 북쪽길만 통행할 수 있다.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이용해 여행하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최소 일주일이 걸린다고 한다. 그래서 휴게소 근처에 숙소들도 간간히 보였다.

이렇게 단체로 오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

전날, 신장에서 많이 보이는 이 탄산수가 궁금해 가이드 아저씨한테 물어봤었는데 오늘 아침 출발 전 한 병씩 챙겨주었다. 아주 츤데레 아저씨다.
달달한 설탕물로 건강에 해로울 것 같은 맛.

이 고속도로 드라이브 내내 화장실이 너무 가고 싶어 고생했다.
우리 입맛에 맞을 먹을만한 음식이 없으니 계속 음료만 마셔댄 것이 원인.
휴게소 등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많았지만 지저분해서 들렀다 패스한 곳이 더 많았다. 오죽하면 가이드 아저씨가 통을 구해다 줄테니 차 안에서 볼일을 보라고😅

길이 막히는 것을 제외하고도 약 6시간은 차를 타고 있었는데 어쩜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에 지루할 새 없다. 말그대로 사진을 정말 ‘미친듯이’ 찍어댔다.
한 컷 한 컷이 모두 하나같이 그림이라 용량이 터져나갈 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사진 정리를 못하고 있는 중이다.
고생하더라도 꼭 한번은 와봐야할 곳

중간에 들른 휴게소에서 사먹은 신장의 요거트. 요거트 보다는 치즈느낌으로 입 심심할 때 먹기 좋다. 신장에서만 그 것도 몇몇 지역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니 발견하면 한 번 사드셔보세요😋 물론 타오바오에서도 사먹을 수 있긴하다.

중간중간 잠시 이렇게 밀리는 구간이 있기도 했다.

고속도로 중간중간 휴게소들이 꽤 있는데 휴게소 한 곳에서 애타게 찾던 아메리카노를 발견할 수 있었다.

 

이런 자연에서의 꿀은 얼마나 좋을까 하며 꿀도 잔뜩 샀는데 가이드 아저씨가 이 곳에서 꿀벌을 본 적이 있느냐며 환불시킴. 카리스마 있긴했지만 사실 환불하기 아까웠다.

대체 오면서 본 이 양봉장은 뭐냐고🥲
참고로 중국인인 가이드 아저씨의 말로는 중국꿀을 믿지말라고.. 뉴질랜드 꿀이 최고라 한다.

진짜 그림인가

내 키보다도 훨씬 높이 쌓인 눈

두쿠공루의 길 중 높은 곳은 해발 3400미터 이상이다.

나라티초원 근처의 숙소에서 오전 8시쯤 출발, 약 10시쯤 두쿠공루의 입구에 도착해 약 6시간 정도의 기나긴 드라이브를 마치고 5시쯤 두산즈 대협곡 独山子大峡谷에 도착했다.

[북신장 여행 7일차-2]8시간의 드라이브 그리고 독산자대협곡
https://kbbvely.tistory.com/786

[북신장 여행 7일차-2]8시간의 드라이브 그리고 독산자대협곡

[북신장 여행 7일차-2] 8시간의 드라이브 그리고 독산자대협곡6월 8박 9일 북신장 위구르 여행 6/13-6/21 独库公路 두쿠공루 독창도로-独山子大峡谷 독산자대협곡 두산즈대협곡고속도로를 빠져나와

kbbvely.tistory.com


신장여행 패키지 구경가기
https://s.klook.com/c/mXEoZeQA1e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