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nghai/식도락

[상하이 맛집]동굴에서 광동음식을-상하이 쑤허완 완상티엔디 上海苏河湾万象天地.

by 금뿡빵 2022. 12. 10.
반응형

수허완 苏河湾의 우쑹강변에 위치한 상하이 쑤허완 완상티엔디 上海苏河湾万象天地.
MixC mall

그렇게 자주 나오는 상하이 와이탄에서 몇 분 안되는 거리에 있는데도
처음보는 쇼핑몰이라 이상하게 여겼는데 그도 그럴것이 22년 11월 새로 오픈한 따끈따끈한 쇼핑몰이라고한다.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어 있는 이 쇼핑몰은 스카이 하이라인으로 연결되어
육교와 같이 공중으로 나있는 산책길을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친화 체험을 특화한 쇼핑몰로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도 가능하다.

쇼핑몰 내에 위치한 동물 체험센터

코기월드라는 이름을 가진 웰시코기천국.
이렇게 동물들을 지겹도록 볼 수도 있고.
4만 2천제곱미터의 공원을 포함한 6만 제곱미터의 거대한 쇼핑센터로
여러 디자이너의 편집숍과 프리미엄 레스토랑이 많이 입점되어있으니
한번 들러보기를 추천하고싶다.

사실 내가 이 곳에 온 목적은 이 곳이다.

광동요리 맛집 HOUSHAN
后山•新粵味


영업시간
11:00-14:00,17:00-21:00

연락처
021 5057 0000

주소
福建北路 苏河湾万象天地 LG168-170号(东里B1层)

비용
1인당 평균 221위안

따중디엔핑에서 탕사진 하나를 보고 추운날 먹기 너무 좋을 것 같아
일부러 찾아왔다.
개업한지 얼마안된 식당으로 혹시 대기가 있을까봐
당일날 오후에 예약을 하고 찾아갔는데
비가 오는 날이라 사람들이 외출을 삼갔던건지는 몰라도
일단 쇼핑몰 내에 사람도 많이 없었고 가게도 대기 없이 곧바로 입장할 수 있었다.
평소에는 대기가 많다는 후기들이 있으니 가실 계획이라면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동굴에 들어가는 느낌으로 색다르다.
가끔 이런 암벽의 느낌으로 조악스러워보이는 인테리어를 한 식당들이 보이는데
조명과 여러 인테리어들이 잘 어우러져 그런 촌스러운 느낌보다
고풍스러운 느낌이 든다.

차는 필수적으로 주문해야하고 짝꿍과 나, 각각 다른 종류의 차를
주문하려고 했더니 1가지로 통일해야한다고 한다.


海南鸡饭 하이난지판 해남닭고기밥이 맛있다는 평이 많은데
도전해보고 싶은 여러 음식들이 많아 해남닭은 나중을 기약하기로 했다.



龙虾泡饭
바로 이 메뉴!

이 누룽지탕같은 것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중국 음식 중 하나인데
보통 들어가는 새우 대신에 롱샤가 들어가있다.
비리거나 롱샤음식에서 나는 특유의 향이 전혀 없어 내 입맛에 딱이었다.
아주 진한 롱샤의 국물까지 남기기 너무 아쉬웠지만
이 한 그릇을 다 먹으면 다른 메뉴는 못 먹을 정도로 양이 많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새우누룽지탕 맛집
상해 푸동 세기대도/구베이 추천 딤섬맛집 바이허쥐 百合居
https://kbbvely.tistory.com/38

상해 푸동 세기대도/구베이 추천 딤섬맛집 바이허쥐 百合居

상하이 푸동 추천 맛집 딤섬 광동레스토랑 세기대도역 世纪大道 바이허쥐 百合剧 The house of Lily 중국에 왔으면 모름지기 정말 괜찮은 딤섬은 한번 먹여봐야하는데 그래서 상해에 손님이 오면 꼭

kbbvely.tistory.com


鴛鴦蜈球
이 집의 베스트메뉴 중 하나라는 새우튀김.
오른쪽의 하얀 새우는 코가 화할 정도로 진한 와사비 맛으로 먹을만했지만
왼쪽의 화지아오-중국 향신료가 그득한 새우는 하나만 먹고 남겼다.
마라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듯.
어쨌든 새로운 맛이라 괜찮았다.

素鴨
오리고기라고 알고 주문했는데 버섯만 가득차있는 느낌.
짜서 먹기 좀 힘들었다. 버섯향이 가득한 색다른 맛.  

海腦爵抗茄
이 성게알이 올라간 가지는 새콤한 것이 정말 내 취향이였는데
짝꿍 취향은 아니였나보다. 덕분에 저 많은 가지들을 내가 다 먹을 수 있었다.
다음에 와서 또 먹고싶은 맛!


생긴지 얼마되지 않아서인지 직원들의 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불편했다는 평들이 많았지만 내가 갔을 때에는 모두 친절하고 신경을 많이 써주어서 만족스러웠다.
중국음식을 그닥 좋아하는 편이 아니고 특히 향에 민감한 편이라
중국음식에 깊지 못한편이라 맛이 있고 없고를 말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무난했고 먹어본 듯 안 먹어본 메뉴들이라 색달라서 좋았다.
다음 번 다시 와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보고싶은 곳.
독특한 인테리어로 분위기가 좋아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이기에 좋은 장소로도 추천하고싶다.

야채 위주로 주문해서인지 가격도 많이 나오지 않았고 아주 만족-

쇼핑몰이 참 예쁘니 꼭 한번 둘러보고 가세요
참고로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서인지 이 상해 중심가에 위치했음에도 주차비가 무료입니다!!!

[상하이 갈만한곳] 애견동물 출입가능한 쇼핑몰
오일탱크에서 전시관으로 上海油罐艺术中心 Tank Shanghai Museum
탱크 상하이 뮤지엄 근처 맛집
https://kbbvely.tistory.com/690

[상하이 갈만한곳] 오일탱크에서 전시관으로 上海油罐艺术中心 Tank Shanghai Museum 탱크 상하이 뮤

[상하이 갈만한곳] 오일탱크에서 전시관으로 上海油罐艺术中心 Tank Shanghai Museum 탱크 상하이 뮤지엄 근처 맛집 날씨가 추워지기 직전, 마지막 따뜻했던 상하이의 주말 나들이 상하이 유관예술센

kbbvel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