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nghai/식도락

[상하이 레스토랑위크]매콤한 상해 후난요리맛집 위리샹御鲤湘

by 금뿡빵 2023. 3. 24.
반응형

[상하이 레스토랑위크]
매콤한 상해 후난요리맛집 위리샹御鲤湘


친구와 도서관에서 공부하기로 한날.
공부도 해야하지만 레스토랑위크도 즐기고 싶어서
상해 도서관 근처 레스토랑 위크 행사에 참가하는 레스토랑을 찾아보았다.
그리고 가장 가까운 곳으로 예약 완료.
사실 내 취향의 음식이 아님이 뻔했지만 이 때 아니면 내가 언제 이런 중국음식을 사먹겠나 혹시나 내가 모르는 맛을 발견할수 있지않을까하는 약간의 기대감을 갖고 도전하는 마음으로!

御鲤湘(淮海中路店)
Yulixiang (Huahai Middle)


영업시간
10:30-14:00, 17:00-22:30

연락처
021 6328 8808

주소
淮海中路1333号1楼(1号线常熟路站 3号口,7号线常
熟路站7号口)
1F 1333 Huaihai Zhong Lu Walk 180 meters to Exit 7 or Changshu Road Subway Station)

비용
1인당 평균 121위안

구석진 곳에 있어 헤맸는데 주차장 입구로 들어서면
이렇게 새빨간 간판이 딱! 있다.

예약이 거의 풀이여서 비교적 이른 시간인 11시에 왔더니
내가 첫 손님인듯하다.

기대이상의 감각적인 분위기.

이번 레스토랑위크의 메뉴판이다.

2인 이상이어야 주문가능하고 각 코스에서 2인이 1가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매콤한 맛을 베이스로 하는 후난요리 湖南菜.

Iced Waxberry 杨梅 중국에서 처음 먹어봤던 양메이
5월즈음이 철이라 상하이 길거리에서도 많이 볼 수 있다.
달달하게 콜드디쉬로 나왔는데 약간 달뿐 생으로 먹는것과 크게 다르지 않아
이게 무슨 요리인가싶었다.  

상큼했던 음료들

Spicy Chicken 얼얼한 마라맛이 많이 났다.
가끔 어떤 중국음식 중 저 빨간 고추가 맵지도 않고 바삭바삭해
고추만 집어먹은 적도 있었는데 이 음식의 고추는 그저 그랬다.

Fried Spicy Beef 역시 매콤. 위의 닭요리보다 괜찮았음.

Stir-Fred Cauliflower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음식이다.
콜리플라워와 함께 안에 들어있는 돼지고기가 아주 맛있었다.
중국 특유의 향이 많이 나지 않아서 좋았던 음식.

双色鱼头
주문하지는 않았지만 이 가게에서 뿐만 아니라 후난요리 중 유명한 메뉴 중 하나라고 한다. 먹어보고 싶었는데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친구가 있어 못먹었지만
다음에 한 번 도전해보고싶은 요리이다.
비린내가 없고 두 가지 양념이 있어 밥이나 국수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다고한다.

[상하이 갈만한 곳]
상해 도서관 이용하는 법 상해도서관 카드만들기 화이하이루관 上海图书馆淮海路
https://kbbvely.tistory.com/726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