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nghai/Etc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Adsense 호스팅서버 과부하 해결방법

by 금뿡빵 2022. 3. 1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Adsense 호스팅서버 과부하 해결방법


간만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갔더니
못보던 알림이 위에 떠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실이 발생한 수익이 없긴한데..
한번 확인해보기로.

위에 뜬 오류 알림의 작업을 클릭하여 들어가니
문제가 생긴 페이지의 주소와 문제의 내용이 적혀있다.
크롤러: 호스팅 서버 과부하
무슨 소리인가 하고 오른쪽의 수정을 클릭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조치를 보니
애드센스 크롤러가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정책 위반 문제가 아닙니다.’
라고 나와있는데 이의 경우 나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놔두면 며칠 뒤에 다시 문제알림이 사라진다고 한다.
실제로 문제가 생겼다는 해당 페이지를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광고가 뜨고 있다.


문제가 생겼다는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오히려 광고가 너무 많이 떠서 문제네;;😅

요약
정책위반 문제일 경우 정책 내용을 확인 후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한데 정책위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그대로 놔두면 된다.

하지만 뭔가 확실히 하고 싶다면 또다른 방법이 있다.
왼쪽의 메뉴에
계정 액세스 및 승인의 크롤러 액세스를 클릭하면
로그인 추가하기 가 나온다.


순서대로
1. 문제가 생긴 페이지 주소를 적으면 된다.
2. 블로그 로그인인 할 때 화면의 주소
로그인 방식: POST 선택
3. 로그인 매개변수
사용자 이름
티스토리 로그인할 때 아이디
(양쪽 다 똑같이 복붙하면 된다.)
비밀번호
티스토리 로그인할 때 비밀번호
(마찬가지로 양쪽 모두 똑같이.)
나는 카카오톡 아이디를 이용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번을 적어두었다.

아래의 로그인 추가를 누르면 끝.


다음날 확인해보니
크롤링 안함 이라고 표시되었던 것이
초록색으로 변하면서 크롤링이라고 바뀌었다.

아직 오류 메시지는 사라지지 않았는데
기다리면 곧 사라진다고 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