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식도락

[부산 기장 맛집]기장 연화리 해녀촌 맛집 해녀천지할매집 성게전복죽 추천

by 금뿡빵 2022. 10. 17.
반응형

[부산 기장 맛집]기장 연화리 해녀촌 맛집 해녀천지할매집 성게전복죽 추천


포장마차 해녀촌을 위해 이 곳까지 왔는데
포장마차는 안보이고 다 가게들만 있다.
나중에 찾아보니 태풍 때문에 문을 다 닫았다고 하는데
10월인 지금까지 닫혀있는 것을 보니 아예 없어져버린건가..?
한 바퀴 쭉 둘러보다가 끝자락에 있는 가게로 들어갔는데
나중에 보니 이 동네에서 사람이 가장 많은 곳이었다.

닫아버린 해녀 포장마차촌


기장연화리 해녀천지할매집


영업시간
09:00-21:00 연락처
051 721 6611

주소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1길 210
연화리 119-3

평일이라 기장 해녀촌에 사람들이 많이 없었는데도
해녀천지할매집에만 사람이 가득차 있었다.
내가 갔을 때에는 수요일 1시 즈음으로 다행히 대기는 없었는데
평소에는 이 시간에는 1-2시간 대기는 기본이라고 한다.

그래도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먹으니
포장마차 느낌도 나는데다가 바다도 바로 앞에 보이니 운치있는
식사를 할 수 있었다.

해녀천지할매 메뉴판

4명이라서 ‘모듬해산물 큰거’ 로 주문.

에피타이저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이게 다 나온 것.😅
하지만 걱정하지마세요
여기에 전복죽까지 먹으니 배가 부르긴 합니다. 하지만 모듬해산물 가지고는 택도 없다.

성게 전복죽은 정말 강추합니다.
엄마는 비린내에 엄청 예민하고 그래서 해산물 자체를 별로 안좋아하시는데다가 성게는 특히 더 안좋아하심에도 불구하고
성게 전복죽은 엄청 맛있게 드셨다.
기본 2인부터 주문가능하고
2인을 주문했는데 한 대접이 나와 4명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해녀 천지할매집에서 바로 보이는 바다뷰

뷰가 괜찮을 것 같은 싱싱채운

PROMENADE에서 커피도 한잔하고

엄청나게 컸던 대형카페 JM COFFEE
기장에 예쁜 카페들도 많고
구경거리가 천지였는데 저녁 약속때문에 일찍 떠난 것이 아쉽다.
다음에 오면 기장에서 1박은 필수로 해야할듯!

젓갈 가공공장

젓갈시장이 있어 기념품으로 먹거리를 사가기에도 좋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