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hanghai/장보기

[중국에서 한국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유부 주머니 짜장떡볶이

by 금뿡빵 2020. 11. 21.
반응형

강력추천 떡볶이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국 떡

한국음식을 구하기 비교적 쉬운 상해에 살고 있지만
맛있는 한식을 찾기란 쉽지만은 않다.

특히 떡볶이 천국인 한국과는 달리
맛있는 떡볶이가 당길 땐 참는 수밖에 없었다.

사실 한국 갈 때 이고 지고 싸온 적도 있는데
혹시나 찾아보니
타오바오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타오바오를 미심쩍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여러 번 구매해 본 결과 한국에서 사 먹는 것과 똑같다.

냉동실에 쟁여놓고 먹을 수 있으니 최고 최고🥳🥳

내가 좋아하는 밀떡
국물 떡볶이

깜장 소스는 단맛을 내는 소스로 달콤한 떡볶이를 좋아하면
다 넣으라는데 10번도 넘게 먹었지만
지금 처음 알았다.
항상 한 봉 다 넣었는데 언제나 맛있었다.

만드는 법이 약간 독특하다.

만드는 법

1. 찰떡을 찬물에 담가 5-10분가량 해동시키며 떡을 떼어준다.
2. 찰떡, 빨강 소스, 깜장 소스, 식용유 1스푼을 넣고 센 불에 1-2분간 볶는다.
3. 물 360ml(종이컵 가득 x2), 어묵, 파를 넣고 끓인다.
4. 물이 끓고 떡이 부풀어 오르면 잘 저어준다.
5. 2번째 끓으면 불을 끄고 맛있게 먹는다!😛🐷🐷


2-3인분 용인데 혼자 먹을 때에도
한꺼번에 끓여놨다가 다시 덥혀 먹었다.
근데 식어서 먹어도 맛있다.


매번 오리지널을 주문하다가
짜장맛도 시도해 봤는데
약간 매콤해서 느끼하지 않다.

Feat. 대림선 수제 유부 주머니

안에 당면과 야채들이 들어있는 유부 주머니.
떡볶이 안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 어묵국과 함께 끓여도 맛있다.

아래는 타오바오 구매처 😉

큐알코드를 검색하면 쇼핑몰로 갈 수 있어요

728x90

댓글